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광역시, 제10회 인권작품 공모전 개최
25일∼6월24일, 창작글·그래픽·동영상 등 3개 부문
기사입력  2022/04/22 [15:50]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제10회 인권작품 공모전 포스터


[KJA뉴스통신=이기원 기자] 광주광역시는 인권의식 함양과 인권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제10회 인권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광주인권헌장을 중심으로 우리 사회와 일상생활의 인권침해와 차별사례 돌아보기, 차별 없이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 모습, 인권존중 문화 확산, 제12회 세계인권도시포럼 주제인 기후위기와 인권이며 ▲표어·수필 등 창작글 ▲그림·사진 등 그래픽 ▲동영상 등 3개 부문을 모집한다.

참가 대상은 지역 제한없이 인권에 관심 있는 초·중·고교생, 대학생, 일반인, 거주 외국인 등이며, 개인 또는 3명 이내 팀으로 공동 출품할 수 있다. 응모작품은 오는 25일부터 6월24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한다.

응모작에 대해서는 인권과 각 공모 부문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인권지향성, 창의성, 인권교육 및 홍보 활용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해 대상 1편, 최우수상 3편, 우수상 3편, 장려상 7편 등 총 14편을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시장 상장과 대상 100만원 등 총 500만원 규모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오는 7월중 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고, 10월에 개최하는 제12회 세계인권도시포럼 행사장에 전시하는 등 인권감수성 함양을 위한 교육·홍보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윤건열 시 민주인권과장은 “광주인권헌장의 실천 의지를 고취하고 인권 친화적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인권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며 “인권에 관심 있는 분들이 많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