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무안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무안군 드림스타트센터, 가족사랑 캠프 운영
기사입력  2018/05/25 [13:57] 최종편집    변주성
▲     ©KJA 뉴스통신

 

[KJA뉴스통신=변주성 기자] 무안군(군수권한대행 장영식)은 경남 거제, 사천, 통영 등에서 드림스타트 가족 76명을 대상으로 가족사랑 캠프를 다녀왔다고 밝혔다.

 

가족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캠프는 사천, 거제, 통영 일원의 자연환경과 다양한 문화를 느끼며 체험을 통해 가족끼리 서로 소통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 가족의 소중함과 사랑을 느끼고 화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친구들과의 유대감을 강화시키고자 마련되었다.

 

캠프 첫째 날은 사천 항공우주박물관을 방문해 비행기 견학, 문화해설사의 비행기 역사에 대한 설명 등을 통해 아이들의 미래에 대한 꿈을 키우고, 거제 외도 관람을 통해 가족 간의 유대와 화합을 다졌다.

 

 캠프에 참가한 학부모들은 “아이들과 장거리 여행은 가기 힘든데 프로그램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되서 무척 좋았다.”면서“ 처음으로 아름다운 남해안에 가보게 되어 추억이 되는 여행이었고 기회가 된다면 또 캠프에 참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한편, 무안군 드림스타트는 매년 국비를 지원받아 취약계층 0세~12세 아동과 가족에게 사례관리와 함께 건강, 교육, 복지 분야 등의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