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1회 버스커즈 월드컵 in 광주’ 글로벌 오디션
국내·외 버스커들 다 모여라!...1등 상금 1억 원
기사입력  2022/04/17 [15:53]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제1회 버스커즈 월드컵 in 광주’ 글로벌 오디션


[KJA뉴스통신=이기원 기자] 광주 동구는 세계 최대 버스커즈 경연대회 ’1회 버스커즈 월드컵 in 광주’를 오는 10월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축제로 도약 중인 ‘제19회 추억의 충장축제’의 핵심 컨텐츠가 될 이번 경연은 ‘광주는 당신의 열정과 음악을 기다립니다’라는 주제로 우승상금 1억 원의 주인공을 찾는다.

대회 참가는 19세 이상 음악에 관심 있는 국내·외 버스커면 누구나 가능하고 참가곡은 ▲발라드 ▲댄스 ▲랩, 힙합 ▲R·B, Soul ▲트로트 등 장르에 상관없이 5분 내외 기성곡 또는 창작곡으로 도전하면 된다.

참가 신청은 5월 2일부터 6월 7일까지 이며 공연 활동이 담긴 동영상을 참가 신청서와 함께 버스커즈 월드컵 누리집에 제출하면 된다.

경연은 예선과 본선으로 나눠 진행되며 예선 1, 2차는 6월 20일부터 7월 31일까지, 온라인 심사로 버스커즈 누리집에 제출된 동영상을 대상으로 본선 진출 120개 팀을 뽑는다.

본선은 10월 8일부터10월 17일까지, 5·18민주광장에서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하며 최종 결승에 진출할 ‘광주 버스커즈 뮤지션’ 16개 팀을 선정한다.

대망의 최종 경연은 충장축제 마지막 날 펼쳐지며 공정한 심사를 통해 ‘제1회 버스커즈 월드컵 in 광주’ 최종 우승자를 선정한다.

심사는 전문 심사위원이 음악성, 독창성, 기량, 무대 매너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상금 1억 원의 행운을 거머쥘 최종 승자를 가릴 예정이다.

동구 관계자는 ““제1회 버스커즈 월드컵 in 광주’ 경연을 빛낼 세계적인 뮤지션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면서 “이번 경연이 음악을 사랑하고 재능이 넘치는 버스커들이 끼와 열정을 맘껏 표출할 수 있는 글로벌 경연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