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광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시, 명품강소기업 CEO 포럼 개최
기사입력  2018/05/24 [13:58] 최종편집    이기원

 

▲     © KJA 뉴스통신

 

[KJA뉴스통신=이기원 기자] 광주시는 24일 오전 중소기업 위크 주간을 맞이해 광주과학기술진흥원 대회의실에서 ‘제9회 명품강소기업 CEO 포럼’을 개최했다.

 

 ‘명품강소기업 CEO 포럼’은 기업간 경영 노하우를 공유하고 협력을 위한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성공적 기업 운영을 위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이번 포럼에는 광주시 명품강소기업 및 PRE명품강소기업 CEO을 비롯해 광주테크노파크, 한국표준협회, (재)광주디자인센터 등 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정인호 GGL 대표(삼성경제연구소 교수)의 초청 강연을 들었다.

 

 강연에서 ‘불황을 이기는 경영의 법칙’을 소개한 정 대표는 “원칙이 있는 조직은 불황일수록, 위기가 닥칠수록 빛을 발하기 마련이다”며 “모든 구성원은 이같은 조직의 목표와 특성을 인지하고 있기 때문에 리더가 없어도 분명하게 의사결정하고, 상황에 따라 타협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올해로 5년째를 맞은 명품강소기업 육성사업은 지역 강소기업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업성장사다리로 추진됐다. 이를 통해 광주시는 지역기업들이 PRE명품강소기업→명품강소기업→글로벌강소기업→월드클래스300으로 진입하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광주시는 오는 12월에는 송년CEO 포럼 형식으로 ‘제10회 명품강소기업 CEO 포럼’을 개최한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