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살아본께 장흥이 최고여라’ 수기 공모 |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은 제3회 장흥살이 행복이야기 “살아본께 장흥이 최고여라”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 시상은 대상 1명에게 100만원(장흥사랑상품권) 등 90명에게 총 1,00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한다.
당선작은 수기집 발간을 통해 장흥 정착의 길라잡이로 활용 할 계획이다.
4월 4일 기준 장흥군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세대당 한 작품을 제출 할 수 있고 1, 2회 공모전 우수상 이상 수상자는 공모가 제한된다.
주제는 장흥에 살면서 겪는 행복한 이야기로 결혼, 다자녀, 다세대 가정의 행복하고 진솔한 다양한 삶의 이야기, 청년 성공 창업, 일자리, 귀농·귀촌 정착 사례로서 세부사항 및 신청양식 등은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검색 및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문의는 장흥군청 총무과로 하면 된다.
한편 장흥군은 인구·청년발전 시행계획‘3대 분야 59개 시책’을 선정하여 추진중이며 주요 시책사업으로 △전국 최초 결혼 장려금(최대 700만원) 지원 △전입 장려금 10만 지원 △청년 행복 UP 프로젝트 △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 △출산장려금 최대 1,000만원 지원 △난임치료·시술비 지원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이용료 전액 지원 등을 시행 중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는 성공적으로 장흥에 정착한 생생한 과정을 공유함으로써 군민에게는 지역사랑과 자긍심을 제공하고, 장흥거주를 희망하는 사람에게는 행복한 장흥살이 이야기를 통한 정착 길라잡이로 활용하기 위해 마련하였으니 많은 참여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