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 정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민평당 광주시당, 광역의원 비례대표 이영순 확정
기사입력  2018/05/14 [10:18] 최종편집    백진곤

 

▲     © KJA 뉴스통신

 

 

[KJA뉴스통신=백진곤 기자] 13일 민주평화당 광주시당 광역의원 여성 비례대표 선출 경선에서 이영순(광산구의회 의원)이 결정됐다.

 

이날 오후 4시 김대중컨벤션센터 2층에서 열린 경선토론회는 광주시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후보자들의 기조연설, 공통질문, 후보자 주도권토론, 시민질문 등 순서로 열띤 토론이 진행됐다.

 

이번 경선토론회는 사회적 약자, 여성 등 다양한 목소리를 대변하는 비례대표 후보자들의 품성, 능력과 자질, 적합도 등을 시민들 속에서 검증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자 만들어졌다. 

 

토론회 이후 열린 경선투표에서 이영순 후보가 유정심, 최강님 후보를 누르고 공천관리위원들의 과반득표를 확보하여 광주광역시 여성 비례대표 1번으로 선출됐다.

 

이영순 후보는 전남 신안 출생으로 광주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하고 광산구의회 제7대 전반기 의장, 광주광역시 5개구 의장협의회 의장을 역임했다. 

 

최경환 광주시당 공천관리위원장은 “이번 경선토론회는 세명의 후보가 열띤 토론과정을 거쳐 공정하게 후보가 결정됐다” 며 “앞으로 사회적 약자 및 여성 등 다양한 목소리를 대변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