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암군, 동계 조사료 파종 필지 및 생육상황 조사 시행
고품질 조사료 생산준비 차질없이 진행중
기사입력  2022/03/23 [12:37] 최종편집    박기철 기자

영암군, 동계 조사료 파종 필지 및 생육상황 조사 시행


[KJA뉴스통신=박기철 기자] 영암군은 오는 4월 8일까지 약 3주간 군과 읍·면, 조사료 경영체 합동으로 각 읍·면에서 보유하고 있는 GPS장비를 통해 동계작물 파종 필지에 대하여 파종 여부 및 생육상황 등 조사를 대대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하여 군에서는 지난 10일, 66개 조사료 경영체를 대상으로 조사료생산기반확충사업의 변경된 지침 및 파종 필지 조사 등 업무 협조 사항을 전달하였고, 16일에는 군 및 읍·면 담당자를 대상으로 현지 조사 시스템의 원활한 사용을 위한 시스템 사용 방법 및 조사 요령 등을 주제로 교육을 시행하여 조사 준비를 마쳤다.

영암군은 작년 기준 5,000여ha(동계 4,400, 하계 600)의 조사료 재배면적을 확보하여 고품질 조사료를 매년 생산하고 있으며, 이를 관내 축산농가에 공급하여 생산비를 낮추는 등 농가 경영안정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영암군 관계자는 “올해 사료 가격상승 및 수입 중지 등으로 사료 확보에 어려움이 많은 시기인 만큼 고품질 조사료 생산 및 확보가 중요하다”며“이번 조사를 통하여 파종 필지 및 생육상황을 파악하고 고품질 조사료 생산이 차질 없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준비를 철저히 하겠다”고 전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