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밖 청소년 지원센터’ 재지정
기사입력  2022/02/25 [17:59] 최종편집    김대연 기자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밖 청소년 지원센터’ 재지정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2일 지정 연장심사를 통해 ‘학교밖 청소년 지원센터’로 재지정 받았다고 밝혔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에 법적근거를 두고 있는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국도비 보조사업으로 상담·교육, 취업 및 자립지원과 급식비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공모사업으로 학업중단숙려제, 검정고시진로진학사업, 사회복지법인 네트워크, (사) 함께하는 사랑밭이 있고, 장학금은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국제로타리클럽에서 지원받아 취업 및 자립 등에 지원하고 있다.

또한 장흥교육지원청 외 14개 기관과 업무협약을 맺어 학교 밖 청소년이 사각지대에 방치되지 않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2020년 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을 개소하였다.

지역협의체 회의, 찾아가는 거리상담, SNS를 통해 사업안내와 대상자 발굴 지원을 하여 “청소년과 함께 미래를 설계하고 나아가는 장흥 꿈드림”으로 거듭나고 있다.

아울러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검정고시 대비반, 취업자립 지원, 상담, 홍보사업, 급식지원, 진로진학, 학업 및 자기계발을 위한 수당 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장흥군으로부터 지정심사를 통해 지난 3년간(‘19. 2. 26.~’22. 2. 25.) 지정받아 3년간 운영해 왔으며, 재지정 받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이로써 향후 3년간(‘22. 2. 26.~’25. 2. 25.) 운영하게 된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