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EBS ‘나눔 0700’ 조손가정 후원금 전달 |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은 EBS ‘나눔 0700’ 방송 연계를 통해 모금한 후원금(36,235,700원) 증서 전달식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도움을 받은 조손가정은 장흥군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대상가정으로, 할머니 혼자서 두 손자를 양육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후원금은 EBS ‘나눔 0700’ 방송과 함께 시청자 참여 모금으로 마련됐다.
‘나눔 0700’은 장애인, 난치성환우, 소년소녀가장, 다문화가정, 조손가정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소개하고, 전화(ARS)로 성금을 모금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후원금은 경제적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조손가정 아동들의 생활비와 학업비에 큰 보탬이 될 전망이다.
장흥군 관계자는 “코로나로 사람 간의 접촉까지 줄어들어 이웃의 따뜻한 관심이 필요한 가정들이 많아졌다. 연계 가능한 다양한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찾아 어려운 상황에 처한 가정에 도움의 손길을 전하겠다”고 말했다.
드림스타트는 복지부의 대표적인 ‘취약계층 아동지원 통합서비스’정책으로, 서비스는 크게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부모가족으로 나뉘며 필요부분에 따라 맞춤형으로 지원된다.
장흥군은 학원교육지원, 방문학습, 스마트학습(홈런)으로 체계적인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 심리치료, 언어치료, 건강검진, 영양지원등 차별화된 저소득층 지원으로 아동중심의 복지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