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재호 광산구의원, 제18회 한국지방자지학회 우수 조례 선정
'광산구 체육 진흥 조례’ 기초의회 개인부문 우수상 수상
기사입력  2022/02/18 [16:54] 최종편집    오지훈 기자

김재호 광산구의원(더불어민주당, 하남동·첨단1‧2동·비아동·임곡동)


[KJA뉴스통신=오지훈 기자] 김재호 광산구의원(더불어민주당, 하남동·첨단1‧2동·비아동·임곡동)가 18일 충주 수안보 상록호텔에서 열린 ‘제18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시상식’에서 기초의회 개인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우수 조례로 선정된 ‘광산구 체육 진흥 조례’는 제264회 임시회에서 김재호 의원이 대표 발의하고, 전문체육 ‧ 생활체육 ‧ 장애인체육을 아우르는 조례를 통해 체육 진흥을 꾀하기 위해 제정됐다.

김 의원은 개별로 존재하던 생활체육진흥 조례, 체육진흥협의회 조직 운영에 관한 조례, 장애인체육진흥 조례를 통합하고, 체육진흥협의회 구성, 체육회 운영비 지원, 체육단체 보조금 전용 카드 사용 등을 규정해 보조금 이용의 투명성을 높였다고 평가됐다.

이와 함께 2019년 8월 ‘장애인 관련 단체와 광산구 장애인체육회 설립을 위한 간담회’를 통해 장애인체육회 설립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2021년 광산구 장애인체육회 설립추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같은 해 8월 광산구 장애인체육회 창립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재호 의원은 “광산구 체육 진흥을 위한 초석을 다지는 데 노력한 결과로 상을 받아 기쁘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외부 체육활동이 제한된 상황이지만 체육활동에 대한 구민들의 갈증을 해소하고 건강한 삶을 위한 체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