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흥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더 큰 시작하러 갑니다”
기사입력  2022/02/04 [17:34] 최종편집    김대연 기자

장흥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더 큰 시작하러 갑니다”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청소년수련관은 지난달 27일 수련관 1층 꿈뜨락에서 방과후아카데미 제14회 졸업식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는 코로나19의 확산세로 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과 실무진 등 최소한의 인원이 참가했다.

졸업식은 수련관장의 축사로 시작하여 입학생 대표의 입학 선언 및 선서, 수료증 및 상품 수여, 축하영상 감상, 사진 촬영 및 폐회 순으로 진행됐다.

식이 진행되는 동안 졸업을 앞둔 청소년들과 방과후아카데미 실무진은 아쉽고도 뿌듯한 기분을 내비췄다.

이날 총 15명의 수료 대상 청소년 중 11명이 참석하여 수료증과 꽃다발, 상품을 받았다.

수료 대상 학년이 아닌 청소년들도 함께 자리하여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하고 앞으로의 방과후아카데미 활동에 열심히 참여할 것을 다짐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장흥군에서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가정이나 학교에서 체험하지 못한 다양한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청소년 생활 관리 등 청소년을 위한 종합 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사업이다.

현재 저녁식사 및 귀가 지도를 포함한 생활지도와 보충학습, 영어, 한국사, 코딩, 창의미술, 방송댄스, 토탈공예, 생활공예, 영상제작, 뉴스포츠, 텅드럼, 힐링아트 등 다양한 주중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