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고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흥군, 공공부문 드론 활용 직무교육
기사입력  2018/04/17 [14:46] 최종편집    이기원
▲     © KJA 뉴스통신

 

[KJA뉴스통신=이기원 기자] 고흥군(군수 박병종)에 따르면 지난 11일부터 5월 1일까지 군 읍 면 및 고흥소방서, 고흥경찰서 등 임직원 90여 명을 대상으로 드론아카데미 공공부문 활용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대표적인 촬영용 드론인 DJI의 팬텀4를 직접 조종 후 영상촬영을 통한 모니터링 방법을 실무에 적용할 수 있게 구성하였으며, 특히 드론 기본 원리에 관한 이론교육과 기본 동작인 시동, 전진, 후진, 회전, 착륙에 이어 장애물 코스 주행, 항공촬영 등 기능 실습 위주로 이루어져 직원들의 호응이 높았다.

 

고흥군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의 꽃으로 불리는 드론을 공공부문 업무에 활용하고 특히 산불 및 산림예찰, 지적조사, 국공유지 관리, 홍보 영상 촬영 등에 널리 사용되고 있어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은 직원들이 드론을 활용한 업무 능력 배양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고흥군은 하반기 초 중학생을 대상으로 미래인재 양성과정을 운영하여 드론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조종법을 익힐 수 있도록 체험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