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 ‘방제용 드론 공급’ 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2월 4일까지 신청서 접수...취약한 방제작업 효율화, 생산비 절감 기대
기사입력  2022/01/25 [15:04]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KJA뉴스통신=이기원 기자] 화순군이 병해충 방제용 드론 공급 지원 사업 신청을 2월 4일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한다.

지원 대상은 들녘별 벼 50ha 이상, 밭작물(논콩 포함) 10ha 이상 공동방제 계약을 체결한 농업인(법인) 또는 농협이며 초경량비행장치 조종 자격증을 소지하거나 소지자가 농업법인 또는 농협에 소속되어 있어야 한다.

지원 기종은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의 '농업기계 목록집' 책자에 등재된 모델로 9L 이상인 농업용 드론이다. 구입비의 50%를 지원한다.

보조금 한도는 1000만 원이고 보조금 한도를 초과한 기종을 구입할 때는 자부담을 추가해 구입할 수 있다.

지원을 희망하는 농업인(법인) 또는 농협은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을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에 제출하면 된다. 군은 접수 마감 후 화순군 농어업‧농촌 및 식품산업 정책심의회 농업정책분과 심의를 거쳐 지원 대상자를 확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읍·면 행정복지센터나 농업정책과 친환경농업팀에 문의하면 된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