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보성군은 2022년 농업인 교육에 참여를 희망하는 교육생을 모집 중이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교육 인원 축소, 발열 체크, 출입명부 작성, 마스크 착용, 적정거리 유지, 손 소독 등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하에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5개 분야 22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전문기술 교육 분야는 농기계 정비·유기농업·버섯종균 기능사 취득반과 약용작물, 아열대과수 등 10과정이며, 농산물 가공 분야는 농산물 가공 창업, 식품가공기능사 등 4과정, 강소농 분야 2과정, 신규농업인 영농기초 기술교육 1과정, 정보화교육 5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보성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대상은 보성군에 거주하는 농업인이나 귀농·귀촌자(보성군 주소이전 5년 미만)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농업기술센터 및 읍·면 농민상담소에서 방문 접수하고, 이메일이나 우편으로도 가능하다. 교육 관련 문의는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계로 문의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교육을 통해 핵심 영농 기술을 신속하게 보급하고, 관내 지역 실정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을 추진하여 우리 군의 농업 발전과 농업인의 소득 증대에 이바지 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