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 정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영록 광산구청장 예비후보, 5대 구정목표 정책 발표
기사입력  2018/04/05 [15:58] 최종편집    백진곤

 

▲     © KJA 뉴스통신

 

[KJA뉴스통신=백진곤 기자]


김영록 광주 광산구청장 예비후보는 5일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70만 생산소비자족도시 광산’ 건설을 위한 정책설명회를 갖고 5대 구정목표와 분야별 핵심 실천과제를 발표했다.

 

김영록 예비후보는 5대 구정목표로 ▲시민중심의 구정 ▲경제와 일자리 중심의 구정 ▲보육과 안전, 환경 및 교육에 대해 책임을 지는 구정 ▲도시와 농촌이 상생하는 구정 ▲문화와 힐링이 있는 구정 등을 제시했다.

실천 과제로는 우선 ‘광화문1번가’와 같은 ‘광산SNS플랫폼’을 구축해 시민참여시스템을 만들고, 소상공인을 위한 지역화폐 발행을 통해 지역금융의 역외유출을 막는 한편 그 재원으로 청년·주부·보육도우미 수당을 지급해 생활임금을 보전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 아동, 장애인, 독거노인, 1인가구 등 복지사각지대를 찾아다니는 ‘돌봄 서비스’를 추진하고 ‘장애인 인권복지 타운’을 조성해 장애인 인권복지에 기여하겠다는 의지도 발표했다.


특히 중앙 및 지역농협과 연계한 로컬푸드 매장 확대, 황룡강 영산간 어등산 등 생태환경권을 연결한 문화관광벨트 개발, 농촌형 택시준공영제 도입, 농촌동 어르신 공동주거 급식시설 확대, 다문화 가정을 위한 다문화평화센터 설립, 송산유원지의 광주시립정원으로 개편 확대 등도 추진 과제로 제시했다.

김영록 예비후보는 “새롭게 선출되는 광산구청장 후보는 무엇보다 확고한 경제철학에 기초한 일자리 창출 로드맵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며 “광주시와 광산구의 유기적 협력을 실현시킬 파트너십을 갖춘 일자리와 경제후보가 선택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