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광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양시, 신규직원 공직생활 적응 교육 실시
기사입력  2018/04/03 [13:55] 최종편집    이기원

 

▲     © KJA 뉴스통신


[KJA뉴스통신=이기원 기자]


광양시는 3일부터 12일까지 포스코 백운산수련관에서 신규 직원을 대상으로 조직 적응과 공직경쟁력 강화를 위한 친절, 조직 활력충전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공무원이 갖춰야 할 기본적인 소양을 숙지해 공직자로서 자부심을 고취하고, 친절과 조직 화합을 위한 마인드 함양을 통한 시정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3기로 나눠 이틀간 각각 실시되는 이번 교육에는 일반직 9급 68명, 청원경찰 7명, 공무직 45명 등 총 120명이 참여한다.


교육은 신규직원들의 빠른 조직 적응을 돕도록 공무원이 갖추어야 할 기본자세와 공직자로서의 자긍심 고취,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특히, 전문 교육기관을 초청해 ‘우리는 하나’, ‘성공한 조직, 소통이 답이다!’, ‘자존감 회복 용기 충전 콘서트’, ‘성격 유형을 활용한 의사소통 방법’, ‘공직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자!’ 등의 주제로 전문 강사를 초청해 이론과 함께 실습 시간이 마련됐다.


시는 이번 교육이 최근 신규직원들은 정보화 능력을 바탕으로 업무능력은 뛰어나지만 대민 친절과 조직에 대한 이해도와 직원 상호간의 화합, 소통의 부족한 점을 보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