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흥군, 제5회 무등 행정대상 수상
4메카·4시티 추진을 통한 지역발전 성과 인정받아
기사입력  2021/12/22 [11:46] 최종편집    김대연 기자

장흥군, 제5회 무등 행정대상 수상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이 지난 16일에 열린 ‘제5회 무등 행정대상’ 시상식에서 지역발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거버넌스학회와 무등일보가 공동 주관한 이번 시상은 지방자치단체의 주요 정책을 평가해 지역 간 경쟁력을 높이고, 우수 성공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장흥군은 지난 2020년부터 추진해 온 4메카·4시티 전략을 통한 지역발전 성과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부문별로 눈에 띄는 성과로는 올림픽기금 313억 원이 투입되는 대한민국 체육인재개발원 건립 등 스포츠 인프라 확충과 적극적인 스포츠 마케팅, 안중근 의사 기념사업 등을 통한 의향장흥 도약과 탐진강 향기숲 공원 조성 등을 통한 탐진강 변화, 전남소방본부 개청과 전남소방안전체험관 유치 추진을 통한 호남권 소방·안전행정 중심도시 도약, 친환경 농림축수산물 육성 및 맑은 물 푸른 숲 장흥군 가꾸기 성과 등이 있다.

이에 더해 노인공경도시·아동친화도시·여성친화도시 조성을 통해 아이, 여성, 어르신 모두가 행복한 도시환경을 조성한 성과와 수열그린도시 추진으로 장흥형 스마트 그린도시 조성을 통한 지속 가능한 발전 기반을 마련한 성과를 인정 받았다.

장흥군 관계자는 “그동안 우리군 1천여 공직자가 한마음이 되어 4메카·4시티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는데 이번 수상을 통해 그간의 성과를 인정 받게 됐다”며 “지금까지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그동안 그려 온 지역 발전의 큰 밑그림을 바탕으로 군민 모두가 행복한 장흥 만들기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