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 정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기정 예비후보 선거홍보관 ‘이색 마케팅’ 눈길
슈퍼맨 메모지에 응원글
기사입력  2018/03/30 [14:02] 최종편집    이기원
▲     © KJA 뉴스통신

 

[KJA뉴스통신=이기원 기자] 강기정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장 예비후보가 이색적인 선거홍보관을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광주 서구 쌍촌동 옛 인피니티 전시장에 자리를 잡은 강 예비후보의 선거사무소는 ‘얼굴 알리기’에 최적의 장소로 평가받고 있다. 강 예비후보 측은 건물 3면에 ‘나라는 문재인, 광주는 강기정’이라는 선거슬로건을 적은 대형 현수막으로 내걸어 오가는 시민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1층 홍보관에 들어서면 슈퍼맨 모양의 메모지 벽보가 가장 먼저 눈에 띈다. 총 1088장의 메모지에는 ‘강기정 힘내라’ ‘광주시장 강기정 기정사실’ ‘강기정 파이팅’ 등 강 예비후보에게 힘을 실어주는 문구가 가득하다. ‘육아맘을 위해 유연근무제 시행해주세요’ ‘오전 10시~오후 4시 일자리 많이 만들어주세요!’ 등 방문객들의 정책의견이나 공약을 잘 지켜달라는 쓴 소리도 있어 예비후보 경선추진위원회에서도 이를 적극 수렴하고 있다.

 

또 홍보관 각 테이블에는 ‘타임’ ‘선데이 기정’ ‘에스콰이어’ 등 월간 유명 잡지를 패러디해 김광진의 페이스북 라이브 토크쇼 ‘기정사실’과 ‘강기정×김준하 정책 쇼쇼쇼’, ‘카드뉴스’ 등 각종 뉴스와 정책공약을 알기 쉽게 정리해놓기도 했다.

 

강기정 예비후보 경선대책위원회 관계자는 “선거전략을 짜내고 움직이는 선거사무소 역할 외에도 정책이나 공약 등을 많은 사람들이 보다 알기 쉽게 하기 위해 이를 기획했다”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홍보전략을 적극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