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은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2일간에 걸쳐 장흥통합의료병원에서 친절우수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1년 장흥군 친절공무원 힐링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전라남도에서 운영하고 있는 마음건강치유센터 '마음 쉼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스트레스 검사, 건강 검진을 통해 자신의 몸과 마음을 진단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아로마테라피, 차훈명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흥군 홈페이지 칭찬합시다, 전화친절도 우수공무원, 사회ㆍ기관단체 추천 공무원 등 18명이 선발되어 힐링교육을 실시했으며, 이날 교육에 참여한 공무원들은 “사무실을 벗어나 잠시나마 휴식과 치유의 과정을 통한 재충전의 기회를 갖게 되었다”며 “동료 직원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장흥군은 친절교육 외에도 친절ㆍ민원 응대 매뉴얼 제작, 찾아가는 친절교육, 비대면 영상 친절교육, 전화 친절도 평가, 부서별 모니터링, 친절공무원 우드랜드 숙박권 제공, 1부서 1특수시책 발굴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장흥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친절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해 친절공무원에 대한 인센티브를 확대하겠다”며 “군민에게 신뢰 받는 행정을 추진하기 위해 전 공직자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