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정선 예비후보, ‘스포츠로 행복한 학교’ 학교체육 종합대책 발표
기사입력  2018/03/25 [15:56] 최종편집    이기원

 

▲     © KJA 뉴스통신

 

[KJA뉴스통신=이기원 기자]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예비후보(광주교대 제6대 총장, 광주교육해바라기 상임대표)는 , ‘스포츠로 행복한 학교’를 이루기 위해 스포츠과학센터를 찾아 학생선수들을 격려하고 학교체육 관계자들과 ‘해바라기 현장톡톡’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 참여한 이 예비후보는 “체육활동이 학생들의 기초 체력과 건강 증진뿐만 아니라 바른 인성 함양과 학교폭력 예방 등 청소년들에게 미치는 긍정적 영향이 매우 크다”며, “스포츠로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학교체육을 활성화하고 더 나아가 스포츠의 생활화를 통해 평생스포츠의 기반을 조성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학교체육과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통합 운영하기 위한 ‘학교체육종합지원센터’를 설치하여 △학교 부적응학생을 위한 ‘스포츠 힐링캠프’ △지역체력증진센터를 활용한 수요자 맞춤형 프로그램 △‘찾아가는 스포츠교실’ 운영 확대 △가족과 함께 하는 ‘주말 스포츠클럽’ 확대 및 활성화 △체육영재 발굴프로그램 운영 △학생선수 전문 홈페이지 구축 등의 광주교육 학교체육 종합대책을 발표했다.

 

한편 ‘2018 광주 혁신교육감 시민경선’에 참여한 이 예비후보는 다가올 교육감 선거를 정책경쟁, 혁신경쟁의 장으로 만들고자 ‘이정선의 해바라기 현장톡톡(talk)’ 을 통해 매주 정책발표를 이어가고 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