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시, 2022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기사입력  2021/12/03 [11:31] 최종편집    변주성 기자

목포시, 2022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KJA뉴스통신=변주성 기자] 목포시가 장애인의 사회참여 기회 확대와 공공부문 일자리 제공을 위해 '2022년 장애인 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시는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참여자 432명을 모집하는 가운데 분야는 일반형일자리, 복지일자리, 특화형일자리 등으로 동 행정복지센터, 장애인복지시설 등에서 근무하게 된다.

신청자격은 만 18세 이상 목포시 거주 미취업 등록장애인으로 참여 희망자는 신분증 등 관련서류를 지참해 주소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 및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다만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피부양자 제외), 정부부처 및 지자체가 추진 중인 타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참여자, 2년 이상 연속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등은 신청에서 제외된다.

참여자로 선발되면 내년 1월부터 12월까지 행정도우미, 복지서비스 지원,환경정리, 장애인주차구역계도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시 관계자는 "일자리 사업이 장애인들이 사회구성원으로서 자립하고, 자아를 실현하는 통로가 되길 기대한다"며 "인원이 모집되면 사업규정 안내, 친절교육, 안전사고 대처와 예방법 등 기본 소양교육을 실시하고 적재적소에 배치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