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체육회는 지난 11월 30일 장흥군청 회의실에서 ‘스포츠 메카! 장흥군이 나아갈 길’이란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강연회는 장흥군체육회가 주최했으며, SBS 아나운서 부국장 및 한국중고탁구연맹회장을 역임한 손범규 강사를 초빙하여 장흥군의 미래 신성장 동력 산업인 스포츠 메카로의 발전 방향을 함께 고민하며 장흥군 스포츠 브랜드 가치 창출 및 장흥군의 스포츠산업 활성화에 대해서 강연을 펼쳤다.
손범규 강사는 장흥군만의 특색 있는 스토리텔링 개발을 통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체류형 스포츠 관광 프로그램 및 인프라 구축, 국내 전국 단위 스포츠 대회 유치를 위한 스포츠 마케팅 전문 인력 육성 등을 강조하며 “현장에 답이 있다”라는 경험에서 나온 노하우 등을 강연했다.
윤영환 체육회장은 “스포츠 분야의 전문성과 지식을 두루 갖춘 전문가의 다양한 현장 경험을 들으며 스포츠 마케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며 “향후 대회 개최에 있어 적극적인 마케팅의 중요성을 더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강연을 위해 정남진 장흥을 방문해 주신 손범규 전 회장님께 감사드린다”며 “대한민국체육인재개발원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스포츠 인프라 구축과 우리군만의 특색 있는 스포츠 관광·마케팅을 통해 전국 최고의 스포츠 메카 건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