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여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수시, 각종 예약 가능한 ‘OK통합예약시스템’ 개선
8월부터 가입 없이 SNS 인증으로 예약
기사입력  2018/03/16 [13:06] 최종편집    이기원

 

▲     © KJA 뉴스통신

 

[KJA뉴스통신=이기원 기자]

여수시가 각종 시설물 이용과 프로그램 참여를 예약할 수 있는 ‘OK통합예약시스템’을 개선한다. 시는 OK통합예약시스템을 활용하고 있는 여러 부서의 의견에 따라 편의성을 높이는 작업을 7월말까지 완료할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가장 큰 변화는 비회원제 전환이다. 지금까지는 회원가입을 해야 했으나, 8월부터 SNS연동 본인인증방식으로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을 전망이다. 결제·취소·환불도 현 시스템보다 쉽고 빠르게 개선된다.

 

또 예약자들은 접수·대기 등 처리상황을 안내 문자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앞서 시는 지난달까지 시스템 개선을 위해 부서별 기능개선 요구사항을 조사했다. 앞으로는 이용자인 시민들의 의견도 적극 수렴할 계획이다.

 

OK통합예약은 여수시의 교육·강좌, 시설·숙박, 문화·관광, 해양레저 프로그램 등을 예약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용실적은 시스템 운영 후 14개월 동안 12만8024명으로 집계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여러 부서의 프로그램들을 한 곳에서 예약할 수 있도록 해 시민편의를 높이는 것이 OK통합예약시스템 구축의 목적”이라며 “시민들이 불편한 점이 없는지 세심하게 살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