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암군, 코리아세일페스타 영암 농특산물 품평˙박람회 성료
기사입력  2021/11/23 [09:11] 최종편집    박기철 기자

영암군, 코리아세일페스타 영암 농특산물 품평˙박람회 성료


[KJA뉴스통신=박기철 기자] 영암군은 지난 19일 영암실내체육관에서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코리아세일페스타 영암 농특산물 품평·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남도장터, GS리테일, 농협하나로유통, 우체국쇼핑, 롯데슈퍼, 킴스클럽, 한화, 이마트, 카카오커머스, 홈쇼핑 업체 등에서 초청된 20여 명의 상품기획전문가가 농특산물과 가공식품 등을 생산 판매하는 관내 30개 업체의 부스를 각각 방문해 상품기획, 마케팅, 디자인 등을 컨설팅받고 판매·납품 계약 상담도 진행했다.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재단법인으로 전남 내 농특산물의 판로 개척, 상품기획 및 판매, 창업 멘토링과 우수 인재 양성 및 인재 매칭 취업 지원 기관으로 2020년 10월 영암군과 농축특산물판로 개척, 직거래장터 개설, 창업 및 일자리 창출, 정부사업 연계 등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협력 중에 있다.

이번 품평박람회에서는 해미푸드가 개발한 해초로 만든 해조국수와 다채로니가 개발한 무화과 인절미, 무화과 요거트 등이 눈길을 끌었으며 참여한 30개 업체 모두가 상품기획전문가들과 상품성 향상, 판로확대를 위해 열띤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영암군 관계자는 “우수한 영암 농특산물을 발굴하여 상품을 다각화하고 다양한 판매전략을 통한 온·오프라인 판매망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우리 지역 명품 농특산물이 전국 소비자에게 널리 홍보되고 판매돼 농가 소득이 증대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