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화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 목공예 체험교실 운영 목공예 활성화
DIY 가구만들기 등 목공체험
기사입력  2018/03/15 [14:20] 최종편집    임성근
▲     © KJA 뉴스통신

 

[KJA뉴스통신=임성근 기자]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공예 체험교실을 운영하는 등 지역 목공예 활성화과 공예산업 발전에 발 벗고 나섰다.

 

15일 화순군에 따르면 모후산 일원에 위치한 화순 목재문화체험장에서 전문강사를 초빙해 목공예 기초이론, 장비 사용법, 생활가구 제작 실습 등에 대해 교육키로 했다.

 

군은 군민의 목공예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체험기회 제공을 위해 ‘편백도마 만들기’와 소품제작 체험 프로그램을 4월부터 운영해 다양한 모양의 도마 등을 만드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올해는 ‘DIY 가구만들기’ 등 목공체험 위주로 진행되며, 교육을 마치면 작품을 전시할 계획이다.교육기간은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간으로 교육비는 무료이고 재료비는 100% 개인부담으로 운영된다. 

 

군은 이와 관련, 오는 22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화순군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방문,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목공예에 관심을 갖고 교육과정 이수 가능한자로 신청기한 내 선착순으로 선정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화순군 산림산업과 휴양림관리팀(379-3732)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