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흥군 '2021년 친환경 수산물 인증' 어업인 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1/11/19 [11:21] 최종편집    김대연 기자

장흥군 '2021년 친환경 수산물 인증' 어업인 교육 실시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은 지난 17일 2021년 친환경수산물 생산지원 직불제 전격 도입에 대응하여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에서 시행하는 친환경수산물 인증 필수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2021년 친환경수산물 인증 교육은 친환경수산물 생산지원 직불제 시행으로 직불제를 받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교육을 받아야 한다.

친환경직불제는 국민의 건강과 해양환경 보전 등의 공익적 기능을 위해 국비 전액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친환경 실천 어업인에게 소득 감소분 및 생산비 차이를 보전하기 위함이다.

친환경수산물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이번 필수 교육과 더불어 어업경영체 등록, 실제 건홍하는 행사계약서, 생산일지 작성, 면허(허가)증, 어장도면, 납품계약서, 해수수질 검사증, 해조류 시료검사증 등 서류 심사와 현장 심사를 통과하는 까다로운 과정을 거쳐야 한다.

장흥군은 어촌의 고령화와 바쁜 일손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기 위해 인증비 및 컨설팅비를 지원하여 많은 어업인들이 친환경을 실천하여 직불제를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으며, 어업인들이 친환경수산물 생산으로 양식어가 경영 부담 경감에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