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흥댐 정상부 개방 행사 실시
기사입력  2021/11/17 [11:49] 최종편집    김대연 기자

장흥댐 정상부 개방 행사 실시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은 지난 16일 장흥군 유치면 장흥다목적댐 정상부에서 개방식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한국수자원공사 전남서남권지사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정종순 장흥군수와 한국수자원공사 영·섬본부장, 댐 주변 지원사업을 받고 있는 5개 읍면장 및 주민 대표 80여 명이 참석했다.

장흥다목적댐은 1997년 11월 장흥군 부산면 지천리에 공사를 착공, 2006년 6월 준공되어 유역면적 193㎢, 총 저수량 1억9천백만 톤 규모로 탐진강 하류의 홍수 피해를 막고 전라남도 10개 시군에 생활용수를 공급하고 있다.

이날 개방 구간은 물문화관 앞에서 시작해 댐 정상길을 지나 여수로 근처까지 왕복 800m로, 하절기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동절기에는 1시간 단축한 오후 4시까지 모든 군민 및 관광객들에게 개방된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오늘 장흥댐 정상부 개방을 통해 가장 중요한 생활식수 공급뿐만 아니라 댐 주변에 대한체육회 체육인 교육센터가 건립되면 장흥댐 주변의 빼어난 관광자원과 연계되어 누구나 한 번쯤 와 보고 싶은 명품 관광 명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