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아동비만 예방 사업 건강한 돌봄 놀이터 '튼튼건강상' 시상 |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은 지난 15일 장흥초 돌봄교실에서 2021년 아동 비만 예방사업 「건강한 돌봄놀이터」 참여 어린이 55명에게 ‘튼튼 건강상’을 시상했다.
건강한 돌봄놀이터는 코로나19로 등교 중지 및 온라인 수업 참여,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가정에서의 생활이 늘어나고 활동량이 감소함에 따라 꾸준히 증가하는 아동 비만율을 낮추고, 건강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건강 습관의 결정적 시기인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놀이형 영양, 신체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장흥군은 장흥초 돌봄교실 아동 55명을 대상으로 5월부터 11월 말까지 전문강사(영양·신체)를 파견하여 호밀샌드위치, 키티설티, 유부초밥 만들기 등 영양 실습을 포함하여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한 영양교육(주 1회)과 제기차기, 비석치기, 투호놀이, 뉴스포츠 등 놀이형 신체 활동(주 1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성실하게 참여해 준 아동들에게는 이날 「튼튼 건강상」시상과 표고배지 키트를 배부하여 건강 생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자발적인 건강 생활 실천을 유도하도록 격려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아동기는 건강관리의 결정적인 시기로 매우 중요하다”며 “건강생활 습관이 올바르게 형성될 수 있도록 아동비만 예방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