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이 2016년도에 시행하는 농림축산식품사업에 대해 신청을 받고 있다.
군은 식량분야와 원예․식품, 산림, 축산, 농촌개발 등 6개 분야 71개 사업을 대상으로 오는 2월 11일까지 군청을 비롯한 유관기관을 통해 접수를 받는다.
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농업인과 임업인, 생산자 단체 등 개인이나 법인은 군청이나 각 읍면에 비치된 2016년 농림축산식품사업 지침을 참고해 사업계획서를 작성, 가까운 읍·면이나 업무를 담당하는 군청 사업부서 등에 제출하면 된다.
진도군은 농림축산식품 사업계획 작성 등 정부지원사업을 희망하는 농가와 법인을 위해 군청과 7개 읍·면사무소, 한국농어촌공사 진도지사 등 유관기관에 상담 창구를 설치․운영․접수를 받고 있다.
특히 진도군은 친환경농업 기반구축과 규모화·조직화·기업화를 통한 군민 소득증대를 위해 필요로 하는 모든 사업이 빠짐없이 신청될 수 있도록 242개 전 마을에 공고문을 게첨하고 인터넷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하여 홍보에 나서고 있다.
한편 진도군은 오는 2월 11일까지 농림수산사업을 신청 받아 사업성 검토를 조사하고 군 자체심의위원회에서 우선순위를 선정하여 전남도에 제출할 계획이다. ※문의전화 : 농업지원과 농업정책담당 박효정(540-3507)
1.14 농업지원과 농업정책담당 박효정
KJA뉴스통신/임윤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