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광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구, 숲체험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기사입력  2018/03/08 [10:35] 최종편집    변평윤

 

▲     © KJA 뉴스통신

 

[KJA뉴스통신=변평윤 기자]


광주 서구가 찾아가는 숲체험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이들이 숲에서 맘껏 뛰놀고 오감을 통해 자연과 교감하는 양질의 산림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

 

그동안 서구는 백마산 숲과 습지주변, 금당산 팔학산 유아숲 체험원, 풍암호수에서 자연변화에 맞춰 다양한 숲해설 프로그램을 편성하고 운영해왔다.

 

지난해에만 11,200여명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보이며 서구의 대표 체험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숲체험 프로그램에서는 삭막한 도시에서 자라는 아이들에게 숲이 가지는 중요한 가치와 기능을 알려주고 정서함양과 건강증진 도모를 위한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새줄다리, 거미줄타기, 통나무징검다리, 숲길달리기, 새집 짓기 등 10여점의 다양한 체험시설과 계절에 따라 수목, 초화, 야생동물, 곤충 등 주제별 자연관찰 및 숲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올해에는 초 중 고등학생, 지역아동센터, 다문화가정, 학교밖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운영한다.찾아가는 숲체험 프로그램을 공원, 산책로, 학교숲 등에서 운영하여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창의성을 높이고 환경감수성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오는 11월까지 운영되며, 프로그램 참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홈페이지(http://www.seogu.gwangju.kr/)와 공원녹지과(062-360-7695)로 문의하면 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어려서부터 콘크리트 건물에 둘러싸여 자라나는 아이들이 숲속에서 맘껏 뛰어놀 수 있도록 숲체험 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며, “보다 많은 아이들이 자연과 교감할 수 있도록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