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함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평 동함평산단 입주기업 이웃돕기 성금 전달
동함평산단 입주 문의 줄이어 ‘분양 청신호
기사입력  2015/01/14 [12:06] 최종편집    광주전남협회


함평군(군수 안병호)이 조성 중인 동함평일반산단에 입주키로 한 기업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온정의 손길을 내밀었다.
 

(주)이조은산소식품(대표 김태용)과 (주)녹색식품(대표 이선숙)은 13일 홍영민 부군수를 만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이웃돕기성금으로 금일봉을 전달했다.
 

나주시에 위치한 (주)녹색식품은 야채스프, 녹즙 등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입주계약을 완료하고 오는 3월에 공장을 설립할 예정이다.
 

또 광주시 평동산단에 위치한 (주)이조은산소식품은 숙취해소음료, 산소콩나물 등 농산물식품제조 업체로, 이날 입주계약을 체결했다.
 

이들 기업은 본격적으로 공장을 가동하기 전이지만, 지역 주민에게 힘이 되기 위해 뜻을 모은 것으로 전해졌다.
 

산단이 채 완공되기도 전에 입주예정 기업이 방문해 이웃돕기성금을 낸 것은 이례적이기도 할뿐 아니라 진정한 나눔 정신을 되새기게 하고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
 

특히 오는 2월 준공 예정인 동함평일반산단은 단지가 아직 완공되지 않은 시점임에도 벌써 37.9%를 분양해 눈길을 끌고 있다.
여기에 현재 입주를 상담하는 업체가 30곳이 넘는 등 입주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어 활성화에 파란불이 켜졌다.
 

준공 후 분양이 완료되면, 생산유발효과 1454억원, 2400개 일자리창출, 4000여 명의 인구유입 등으로 침체된 함평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예상된다.
군 관계자는 “지역주민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쉽지 않은 결정을 내린 기업 대표들께 감사드린다”면서 “기업과 행정이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동함평산단 조성과 입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JA뉴스통신/임윤진 기자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