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담양군, 안전한 담양 만들기 군민과 함께하는 국가안전대진단 추진
오는 31일까지 핵심‧위험시설 위주 민‧관 합동 집중점검 실시
기사입력  2021/10/15 [16:48]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담양군, 안전한 담양 만들기 군민과 함께하는 국가안전대진단 추진


[KJA뉴스통신=이기원 기자] 담양군은 오는 31일까지 민관이 함께 참여하는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국가안전대진단은 노후 위험한 시설을 점검하고 안전사고 위험요인을 발굴하여 보수‧보강 등 실질적인 조치를 위한 안전예방활동이며, 점검결과에 대한 체계적인 이력관리를 통해 안전한 지역사회를 조성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담양군은 산사태 위험지역, 급경사지, 출렁다리, 공공체육시설 등 19개소를 점검대상으로 선정했으며, 대상시설물 전체에 대하여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집중점검을 실시한다.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은 즉시 시정 조치를 실시하고, 중대한 결함이나 위험이 확인된 시설에 대해서는 사용금지 등 긴급 안전조치를 시행 후 정밀안전진단 등 안전관리계획을 수립‧추진한다.

또한 주요 점검대상 시설물 외에도 관리 주체인 군민이 스스로 점검하고 내 집, 내 점포가 안전한지 확인할 수 있도록 자율안전점검표를 배부하고, 안전의식 함양을 위한 캠페인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안전은 선제적으로 예방하고 대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더욱 안전한 담양을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