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1년 지방도 및 군도 교통량 조사 실시 |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은 오는 14일 오전 7시부터 15일 오전 7시까지 24시간에 걸쳐 관내 주요 도로변 24지점에서 지방도 및 군도 교통량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통량 조사는 도로의 한 조사 구간에 대한 교통량을 지점별, 방향별, 시간대별, 차종별로 집계해 기록하는 것으로 전국적으로 매년 동시에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지방도 3노선 6지점, 군도 18노선 18지점 등 모두 21노선 24지점으로 관내 주요 도로(지방도·군도)를 통과하는 차량에 대해 점검반을 편성한다.
24시간 동안 지점별 교통량에 대한 자료를 수집하여 관측소별로 표지판 등 안전시설물을 설치해 교통 흐름에 방해를 주지 않도록 관리할 방침이다.
도로 교통량 조사 결과 자료는 향후 도로정비 계획 등 도로 건설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될 뿐만 아니라 교통 혼잡 상태의 객관적 평가와 도로정비 수요계획 및 사업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등 도로사업 추진의 중요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계획이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도로 교통량 조사가 주·야간으로 실시되는 만큼 안전사고 없이 정확한 조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