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통문화관 문화강좌 ‘청사초롱’ 수강생 모집
기사입력  2018/02/05 [13:22] 최종편집    백은하

 

▲     © KJA 뉴스통신


[KJA뉴스통신=백은하 기자]

광주문화재단 전통문화관(이하 전통문화관)은 청소년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2018 상반기 전통문화예술강좌 ‘청사초롱’ 수강생을 모집한다.

 

올해로 7년째 운영하는 전통문화예술강좌는 광주광역시 무형문화재를 중심으로 강사진이 구성되어 무형문화재의 기·예능을 전수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명품 교육프로그램이다.

 

모집 부문은 일반인 대상의 판소리, 판소리고법, 가야금병창, 전통음식, 전통다례, 전통채색화와 청소년 대상의 가야금병창 등 7개 분야의 총 12개 강좌이며, 각 강좌마다 15회 운영한다.

 

강사진은 ▲판소리=이임례(시도무형문화재 제14호 판소리강산제), 방성춘(방야순)(시도무형문화재 제16호 판소리춘향가), 이순자(시도무형문화재 제1호 남도판소리) ▲판소리고법=감남종(시도무형문화재 제11호 판소리고법) ▲가야금병창=이영애(시도무형문화재 제18호 가야금병창), 황승옥(시도무형문화재 제18호 가야금병창) ▲청소년 가야금병창=문명자(시도무형문화재 제18호 가야금병창) ▲전통음식=최영자(시도무형문화재 제17호 남도의례음식장), 이애섭(시도무형문화재 제17호 남도의례음식장), 민경숙(시도무형문화재 제17호 남도의례음식장) ▲전통다례=김영미(한국차문화협회 사범) ▲전통채색화=이성임(회화작가)이다.

 

 강좌 수강 신청은 오는 23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전통문화관 홈페이지, 직접 방문, 전화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강좌 수강료는 10만원이다.

 상반기 강좌는 3월 12일부터 6월 23일까지 매주 1회씩 총15주에 걸쳐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전통문화관 홈페이지(www.gtcc.or.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