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암군 9월 청렴실천주간 운영
군민에게 신뢰 받는 청렴영암 실현
기사입력  2021/09/09 [13:59] 최종편집    박기철 기자

영암군청


[KJA뉴스통신=박기철 기자] 영암군은 9월을 ‘2021 청렴실천주간’으로 정하고 추석명절을 전후하여 지역 내 청렴에 대한 인식을 환기하고 공직 내부의 청렴문화를 확산하는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하기로 하였다.

한 달 동안 차례로 △군수님 청렴공감 서한문 발송, △노조와 함께하는 청렴캠페인, △온라인 청렴 골든벨, △국민권익위 주관 청렴교육 등 주간 단위의 실천계획을 수립하여 집중 시행할 계획이다.

먼저, 9월 첫째 주 청렴공감주간에는 조직 내의 청렴공감대를 강화하고자 전 직원을 대상으로 군수가 직접 청렴실천을 당부하는 메일을 보내고 직원들이 댓글로 화답하는 비대면 방식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다.

지난 8일 전동평 군수는 서한문을 통해 “지난 LH 사태가 시사하듯 군정이나 조직문화도 훨씬 투명해지고 관행적 비위도 사라졌지만, 공직을 바라보는 국민의 높아진 눈높이를 다시금 생각해 봐야 할 때”라고 하면서 “직무와 관련해서는 어떠한 사적 이해관계도 늘 경계하여야 하고 공과 사를 더 선명하게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번 청렴실천주간의 슬로건 “청렴은 생각이 아니라 생활입니다”는 지난 3월 첫 번째 군수 서한문 댓글 중에서 선정한 것으로 청렴문화의 일상화 의지를 공유하고자 한 것이다.

한편, 영암군은 연초 반부패 청렴도 향상 추진대책을 마련하고 부서별 청렴실천 서약, 전 직원 청렴교육 의무이수, 청렴 자가학습시스템 운영, 청렴감독관제, 갑질 부정부패신고센터 운영 등 군민에게 신뢰받는 청렴영암 실현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