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전남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통시장 디자인개발 지원 성과물 한자리
기사입력  2018/01/30 [15:10] 최종편집    이기원
▲     ©KJA 뉴스통신

 

[KJA뉴스통신=이기원 기자]
   
전라남도는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2017년에 지원한 디자인개발 지원사업 성과 전시회를 31일부터 3일간 도청 1층 윤선도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시 대상은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2016년 11개 시장에 이어 지난해 6개 시장을 대상으로 전통시장 시설 디자인 개발과 맞춤형 브랜드 및 디자인 개발을 지원한 성과물이다.

 

전통시장 시설디자인 개발사업으로 장흥 용산 장평 2개 시장에 조감도 등 전체시장 시설 디자인 개발을 지원했으며, 맞춤형 브랜드 개발사업으로 목포 자유, 여수 수산, 2개 시장을 대상으로 소비자 중심의 쾌적함과 편의성에 중점을 두고 아케이드, 시장 안내도 등을 제작 지원했다. 또 맞춤형 디자인개발사업으로 광양 중마, 영광 매일, 2개 시장에 간판 개선, 쇼핑백, 앞치마, 디자인 등을 지원했다.

 

전라남도는 소비자 수요 변화와 시장 상가별 특성에 맞는 브랜드, 디자인 개발을 통해 소상공인과 시장 상인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올해도 전통시장 상점가 디자인 개발사업을 계속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박종필 전라남도 중소기업과장은 “전통시장과 상점가를 활성화하기 위해 디자인 개발과 같은 사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지원된 성과물이 시장에서 적극적으로 활용돼 상인들의 경제적 효과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