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비대면 프로그램 “흥(興)따라 강따라 걷기” 운영 |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신체 활동이 저하됨에 따라 군민의 건강 관리를 위해 비대면 프로그램 ‘흥(興)따라 강따라 걷기’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모바일 걷기앱을 설치한 장흥군 공식 커뮤니티 가입자는 2,638명이며, 주민들의 참여로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모바일 걷기 실천 참여 방법은 장흥군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개인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구글플레이 또는 앱 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하고, ‘[장흥군] 흥(興)따라 강따라 걷기’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일상 속 걷기 실천뿐만 아니라 정기적으로 진행될 챌린지 미션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번 8월에는 8. 11.~8. 20.까지 모바일 걷기앱을 활용한 비대면 걷기 프로그램 10일간 7만보 걷기(하루 최대 10,000보 인정) 달성자 500명에게 5,000원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하는 챌린지를 실시한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모바일 걷기앱을 활용한 일상 속 걷기 운동 생활화로 군민의 건강 생활 실천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다”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프로그램에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