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A뉴스통신=오지훈 기자] 광주 광산구(구청장 김삼호)가 ‘2021년 사장님 아카데미 3기 광산 장사의 神(신) 활동사례집’을 발간했다.
사례집은 지난 6월17일 사장님 아카데미를 수료한 3기 수강생 37명의 인터뷰 내용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180여 쪽 분량으로 △8주간 아카데미 발자취 및 주요 성과 △평소 장사에 임하는 가치관 △사장님 아카데미 신청 계기 △가게의 특장점, △아카데미를 통해 달라진 모습 △수료 소감 등 3기 수료생들의 변화하는 과정, 활동 사례를 살펴볼 수 있다.
‘사장님 아카데미는 내 인생의 터닝포인트’,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었던 것들을 배웠다’, ‘동기 사장님들의 열정을 본받고 함께 할 동료의 인연을 맺었다’, ‘소상공인들의 밀알이 되어 다른 사람들을 돕겠다’ 등 수료생의 소감, 향후 골목상권 멘토 활동에 대한 다짐도 담아냈다.
광산구는 사장님 아카데미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다른 자영업자들도 학습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활동사례집을 골목상권 곳곳에 배부할 계획이다.
한편, 2019년부터 시작한 광산구 사장님 아카데미는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의 경영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특별한 프로젝트다. 김유진 외식업컨설턴트의 지도 아래 3년간 총 100명의 광산 장사의 神을 배출했다. 3년간 수료생의 평균 매출액은 31.8%, 방문고객은 32.4% 증가하는 등 실질적인 효과가 나타났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