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나도 요리사! 직업 전문체험 펼쳐 | [KJA뉴스통신=박기철 기자] 영암군에서 운영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들에게 요리 관련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진로를 탐색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직업 체험활동을 지난 31일 진행했다.
이날 학생들은 요리사란 직업에 대한 지식과 요리에 필요한 재료와 재료별 영양소 등을 알아보며 직접 영양 만점 샌드위치와 여름 제철 과일 주스를 만들어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요리에 관한 관심과 요리 관련 전문가로부터 체험을 통해 직업 탐색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상시 요리에 관한 직업에 관심이 있었는데 직접 요리를 만들어 볼 수 있어서 더 많은 관심이 생겼고, 너무 재미있고 유익한 경험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영암군관계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적성을 발견하고 직업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직업체험을 실시하여 청소년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군에서는 초등학생 4~6학년, 중학생 1~3학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참여 청소년을 연중 모집하고 있으며, 영암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470-6776 ~ 9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