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광역시 광산구-KTnG 전남본부, ‘걷기광산 시즌2’ 첫발
시민 면역력 증진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1/07/14 [13:26] 최종편집    오지훈 기자


[KJA뉴스통신=오지훈 기자] 광주 광산구(구청장 김삼호)와 KT&G 전남본부가 14일 오전 광산구청 2층 상황실에서 ‘행복으路(로) 걷기광산’ 활성화를 위한 시민 면역력 증진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걷기광산 시즌2’의 막이 오른 것이다.

이날 협약은 광산구가 걷기 활성화를 위해 기업과 손잡는 첫 사례다.

광산구는 안전의 개념을 건강까지 확대해 시민 면역력 증진을 위한 ‘행복으路 걷기광산’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시민들의 참여 열기로 현재까지 걷기앱(워크온) 가입자가 3만여 명에 달한다.

이를 기반으로 걷기 프로젝트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첫 단추가 이번 협약이다. 기업의 협력으로 걷기 참여가 시민의 삶에도 도움을 주는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하고 시도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첫 파트너인 KT&G는 친환경 ESG(지속가능) 경영의 선두주자로 환경‧사회 책임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협약을 통해 양측은 △걷기 컨텐츠 지원 및 공동사업 추진 △광산구와 KT&G 공동브랜드 사용 등 걷기 사업 관련 상호협력 추진 △광산구 대표축제 및 각종 행사 시 파트너십 참여와 지원 등을 약속했다.

광산구는 이를 시작으로 더 많은 기업과 걷기 활성화를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가는 한편, 중앙부처 걷기 공모사업 발굴, 걷기 홍보대사 위촉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오늘 협약으로 ‘행복으로 걷기광산 시즌2’가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게 됐다”며 “광산시민들이 100세까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걷기광산의 저변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