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미래교육 변화의 시작! SMART교육, SW교육
전남도교육청, 스마트교육 워크숍 & SW교육 성과발표회 성료
기사입력  2017/12/26 [15:31] 최종편집    이기원

 

▲     © KJA 뉴스통신

 

[KJA 뉴스통신=이기원 기자]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여수 유캐슬호텔에서 도내 초중고 교원 350여명을 대상으로 ‘미래교육 변화의 시작! 소프트웨어(SW)교육 및 스마트교육으로부터!’ 라는 주제로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최근 4차산업혁명시대 전남교육의 미래 비젼을 제시하는 장으로 컴퓨팅사고력으로 문제해결력을 신장시키는 소프트웨어(SW)교육 우수학교(13교)와 스마트기기 활용으로 교실수업개선을 실천한 스마트교육 우수학교(30교)에 대한 시상으로 시작됐다.

 

  첫날 경인교육대학교 이철현 교수는 ‘소프트웨어 중심사회, 컴퓨팅사고력과 소프트웨어교육’ 이라는 특강에서 “21세기는 4차 산업혁명시대로 소프트웨어 중심사회가 될 것이다”며, “이 사회에 필요한 힘은 인문학적인 상상력과 더불어 컴퓨팅 사고력이 될 것이다”고 SW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둘째날 김광범 EBS 프로듀서는 ‘EBS SW교육 플랫폼을 활용한 미래교육’이라는 특강에서 EBS의 다양한 SW교육 프로그램 소개와 이를 활용한 미래교육의 비전을 제시했다.

  ‘선생님과 함께하는 SMART교육 & SW교육’ 섹션별 체험 및 실습에서는 1섹션: AR(증강현실)을 활용한 재미있는 수업 만들기(순천청암고 류제균), 2섹션: 스마트한 수업 디자인, 앱 플러스 education!(남평초 김도형)가 시연됐다.

 

  특히, 소프트웨어(SW)교육/스마트교육 연구·선도학교 운영 실천사례 발표와 토론 시간에서는 2015 개정교육과정 대비 소프트웨어(SW)교육 교육과정 재구성 방안과 내년부터 정식교과서로 도입된 디지털교과서의 적극적인 활용을 모색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