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 정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경님 시의원 대통령 표창 수상
기사입력  2017/12/26 [10:11] 최종편집    박기철

 

▲     © KJA 뉴스통신



[KJA뉴스통신=박기철 기자] 주경님 광주광역시의원(더불어민주당, 서구4)은 지난 22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2017 의장표창 수여식’에서 영예의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에 따르면 주경님 의원은 지역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남다른 의정활동 공적이 인정돼 대통령 표창 수여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주 의원은 구 의원 시절부터 서구 제2노인복지관 유치를 위해 지역민 3천명의 서명을 받아 중앙정부에 접수를 하는 등 끈질긴 숙원사업 해결을 위해 노력한 끝에 국비 및 시비확보를 이뤄냈다.

 

또 12년 동안 완공이 지연된 풍암유통단지와 포충사간 도로개통과 금호2동 로렌시아 아파트와 한국아델리움 아파트간 도로개설 추진 확정 등 지역의 굵직한 집단민원 등 숙원사업 해결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영구임대아파트 복지관 석면철거를 위해 목소리를 내 예산배정을 받는 등 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노력과 광주시의 주요 현안인 군 공항 이전 문제에 있어서 대선공약화 해야 한다는 당위성을 본회의장 5분 발언을 통해 국정과제 채택 등으로 이어진 공적을 인정 받았다.

 

주경님 의원은 수상 후 “이런 큰 상을 받게 되어 책임감이 무겁다.”며, “앞으로도 추심을 잃지 않고 시민의 입장에서 시민을 대신해 목소리를 내는 것뿐만 아니라  나아가 우리 국민 모두가 행복한 대한민국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의원은 7대 광주시의회 전반기 행정자치위원장을 역임했으며 후반기에는 산업건설위원회 부위원장과 군 공항이전 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광주시 전역의 정책 수립과 서구 지역 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